엑셀로 다양한 작업을 하다보면 비슷한 자료가 입력되어 있는 시트를 복사하여 일부분만 수정하여

사용하거나 다른 통합 문서에서 작업한 시트를 복사하여 가져와 사용하기도 해요.

오늘은 엑린이도 쉽게 따라할수 있는 엑셀 시트 복사 이동 추가하는 방법을

단축키로 다루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엑셀 시트 복사 단축키

엑셀 경우에는 새문서 열게되면 하단에 기본적으로

Sheet1 (시트1), Sheet2, Sheet3탭으로 나누어지는데요.

먼저 아래표가 있으면 하단 복사하고자 하는 원본시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Sheet1(복사하고자 하는 시트 선택) > 이동/복사' 메뉴 클릭해줘요.

엑셀 시트 복사 or 이동하고자 하는 시트 ( Sheet2 등..) 선택하고 '복사본 만들기' 체크 하면

복사가 되고 체크를 하지 않으면 원본시트내용을 이동할수 있어요.

문서 전체를 새로운문서로 복사를 하고 싶은 경우라면 시트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하여 '이동/복사> 복사본 만들기 체크 > 새통합문서' 선택하여

확인을 하면 새로운 문서에 원본문서를 그대로 복사할수 있어요.

아래와 같이 새로운문서(book1) 그대로 복사가 된 것을 확인해볼수 있어요.

문서 일부분만 복사하기 위해서 텍스트나 표를 드래그 하여 블록처리하여

'엑셀 시트 복사 단축키 ctrl + c '후에 다른시트나 문서에 ctsl +v를 해도 돼요.

참고로 문서 또는 시트를 복사중에 '통합문서에 시트를 삽인할수 없습니다'라는

메세지로 원본의 문서를 복사 할수 없는 오류가 발생한다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여

엑셀97-03 통합문서로 저장하여 구버전(xls) 동일하게 맞추면 돼요.

오늘은 엑셀 시트 복사 단축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은근히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에요.

참고하셔서 활용하시면 될듯 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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