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신호를 무시하는 차량 떄문에 사고 날뻔 한적이 한두번이 아니에요.

늦은 밤 좌회전 신호에서 출발하려고 하는데 반대쪽에서

빨간불 신호를 무시하고 달려오던 차량 때문이였어요.

설마 하며 느리게 출발한 덕에 사고가 나지는 않았지만 뒤쪽에서 유턴을 하던 차

량과도 부딪힐 뻔 하는 장면을 목격하고 소름이 돋았어요.

찾아보니 이런 경우 차량에 블랙박스가 장착되어 영상이 녹화되어 있다면

신호위반 블랙박스 신고 할수 있더라고요.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해요.

신호위반 신고 포상금

신호위반은 굉장히 위험한 행위에요. 다들 신호를 지키는데 혼자 지키지 않으면

사고가 발생할 확률도 그만큼 높으니 항상 조심해야해요.

그래서 01년 법규 위반 운전자를 잡을수 있도록 포상금 제도가 만들어 진거에요.

법규 위반 신고 포상금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배당음식 시켜먹는 가정이 많이 늘어 났는데요~

성실히 안전하게 운전하는 배달종사자도 많은 반명 시끄러운 굉음과 함께

신호 위반은 물론 위협 운전까지 하는 경우가 많아요.

교통질서 무너뜨리는 종사자가 많아 배달 종사원을 비꼬는 듯

낮게 말하는 딸배라는 단어도 등장하게 되었어요.

신호위반 블랙박스 신고 (스마트국민제보)

그만큼 교통사고도 늘어나게 되고 결국 신고할 경우 포상금을 지급해주는 제도가 만들어졌는데요.

차에 대한 법규 위반 신고는 페지 되었으나 20년도 5월 1일부터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포상제를 실시했어요.

신호위반 블랙박스 신고 포상금 제도는 '스마트 국민 제보'에서 가능해요.

신고방법

경찰청 스마트 국민 제보 앱 목격자 찾습니다 로그인 > 메인화면 ' 이륜차 위반 ' 클릭

> 동영상 업로드 후 아래 빈칸 입력 (항목 확인, 위반 장소, 위반 위치, 신고 내용 작성 등) > 신고

이렇게 신고 완료가 되면 1건당 오천원의 포상금을 받을수 있어요.

월별 최대 20건까지 가능하기 떄문에 10만원 정도 용돈 벌이가 가능하겠네요.

하지만 기간이 20년 10월 31일에 종료되었어요..^^ 조금 아쉽기도 하네요..ㅎㅎ

이상 신호위반 블랙박스 신고 스마트국민제보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